이용약관

 이용약관
 
 
■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윕스(WIPS)"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통합 결제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제반 절차와 서비스 운용자들과 이용자들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 라 함은 이용자의 본인 여부 검증 및 관리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설치한 개인용컴퓨터, 모뎀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 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이 약관은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내용에 대해서 그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그 사실을 적용일자 7일전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 사이트에 게시된 개정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정기적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 미방문 등의 사유로 인해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및 일반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서비스 별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 별 운영정책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별 운영정책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3조, 제4조의 이용신청 절차에 위배되지 않고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해 이용요금의 전자결제가 확인된 후 이용자가 선택한 상품에 대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그 승낙을 유보 및 보류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이용자가 회사에 납부할 이용요금, 가산금 또는 불법 면탈요금을 체불하고 있는 경우
- 회사의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에 제공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 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2)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 제 3 장 이용자의 의무 및 통지
 
 
제 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규와 이 약관이 금지하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아니하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관리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의기사법, 공정거래법,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제 8 조 (공지 및 통지)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공지 및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메인 서비스에 게시합니다. 서비스 사이트에 게시되는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용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타 회원 또는 제2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행위
 -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기타 법령에 위배하는 행위
 
 
 
■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0 조 (서비스의 내용 및 정보의 제공)
 
 (1) 회사에서 제공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한 전자결제 행위입니다.
 (2) 회사는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이용책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위 1항, 2항, 3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요금 및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 안내에 대해 충분한 숙지 없이 서비스 자료를 취사, 선택, 이용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자기책임으로 합니다.
 
 
제 12 조 (이용요금 및 요금의 납입방법 등)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사이트상에 고지된 금액은 그 고지된 금액을 확정금액으로 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아래 항목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전자결제를 통한 신용카드결제
 
(3) 이용요금 납입책임자는 서비스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이용요금 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4) 위 3항의 규정에 의한 이용요금 납입책임자는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이용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이용요금 납입의 청구)
 
(1) 회사는 이용요금의 납입 사항을 납입책임자에게 고지합니다.
(2) 이용요금 납입책임자는 회사로부터 이용요금의 청구를 받은 때에는 납입 기일까지 해당 서비스의 납입 방법을 통해 그 이용요금을 납입 하여야 합니다.
 
 
■ 제 5 장 계약해지 및 청약철회
 
제 14 조 (청약철회 및 환불)
 
 (1) 회사는 이용요금의 과오납이 있을 때에는 과오납분에 대해서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상적인 업무처리가 이루어진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의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5 조 (손해배상)
 
 (1) 회사의 과실에 의해 이용자가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손해를 입은 이용요금에 한함)의 3배 이내에서 보상하여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3조 1항, 2항, 3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16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가 소유한 단말기의 이상으로 인해 서비스의 제공을 받지 못했거나, 기간통신 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가 손해 및 불이익을 당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단말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이용자의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제공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함으로써 오는 이용자의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본 사이트와 연결된 사이트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으며, 따라서, 연결 사이트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어떠한 거래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이용자와 회사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이 약관과 서비스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8월 13일부터 적용됩니다.